관리 메뉴

Data Analysis for Investment & Control

이쯤에서 짚어보는 지엔티파마 현황 및 주가 추이 본문

Investment/기업분석>지엔티파마

이쯤에서 짚어보는 지엔티파마 현황 및 주가 추이

synaptic 2020. 10. 19. 01:47
반응형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바이오테크인 지엔티파마에서 올해 가장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인 넬로넴다즈 국내 임상2상 탑라인 발표가 최근에 있었다. 주요 신문이나 심지어 방송에서도 소개될 정도로 반응이 좋았지만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이후의 주가 움직임이라던가 사람들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현상이 안보이는 것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어쨌든 주요 이벤트가 하나 지나갔으니 올해 기대되었던 이벤트들의 진행 상황을 간단하게 짚어보려고 한다.

 


 

지난 5월에 작성한 글에서 올해 지엔티파마의 기대되는 이벤트를 정리해 보았었는데, 10월 중순이 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어떤 상황인지 표로 정리해 본다.

 

 

파이프라인

주요이벤트

현황

관련기사

넬로넴다즈

(적응증 : 뇌졸중)

중국 임상2상

완료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326500103&wlog_tag3=naver

국내 임상2상

완료

https://www.yna.co.kr/view/AKR20201014158100061?input=1195m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

2020년 4월 신청

승인 소식 없음

(실패가능성)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430500047&wlog_tag3=naver

LO(라이센스 아웃) 진행

확인되지 않음

-

뇌졸중 신약허가 신청

(상용화 가능 시점)

2023~4년 예상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363439997

중국 임상3상

2020년 9월 시작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361630

크리스테살라진

(적응증 : 치매)

반려견 치매치료제 허가

(농림축산검역본부)

10월 기대

-

반려견 치매치료제 국내/해외 판권 공시 및 시판

미정

-

인간 대상 치매 치료제 임상 2상 개시

미정

-

 

먼저 뇌졸중 중국 임상2상은 결과가 나왔으며, 지난 9월 임상 3상이 시작되었다. 국내 임상2상은 지난 10월 15일 기사를 통해 기자회견 형식으로 발표를 진행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넬로넴다즈의 미국 FDA에 희귀의약품 지정 신청을 2020년 4월에 진행했었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지만 아직까지 승인이 났다는 소식은 들려오지 않고 있다.

이번 뇌졸중 국내임상 2상에 대한 탑라인 발표에서 LO에 대한 직접적인 이야기는 없었다. 다만, 내년에 관심을 보이는 빅파마들과 좋은 조건에서 LO를 추진하겠다는 언급은 본적이 있는데 왜 그런지 현재에는 기사로 찾아볼 수가 없었다.

넬로넴다즈는 국내 식약처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미국 FDA는 신청 후 6개월이 지났음에도 결과X). 

 

㈜지엔티파마 심정지환자 치료 신약,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경기 용인시 소재 신약개발업체 ㈜지엔티파마가 개발한 뇌세포보호 신약 ‘넬로넴다즈’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임상 2상 연구만 끝

www.seoul.co.kr

 

그 말인즉슨, 임상 2상에서만 성공을 해도 의약품 판매가 가능하고 신약 승인 후 10년간 독점권을 부여받을 수 있다. 그런데, 지엔티파마의 곽병주 대표는 임상3상을 마무리하고 2-23~4년에 신약 상용화를 예상하고 있다. 왜 이런 말을 했는지 이해가 되지는 않는다.

 

(출처 : 지엔티파마 곽병주 대표 인터뷰기사 발췌)

 

어쨌든 앞으로  3-4년의 기다림을 견딜 수 있고, 임상3상이 문제없이 마무리가 된다면 상당한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넬로넴다즈에 대한 굵직 굵직한 이벤트가 올해는 많이 있었던 것 같다. 라이선스 아웃에 대한 구체적인 진행이 없었다는 점이 많이 아쉽긴 했지만 적어도 제대로 된 치료제가 없다시피한 뇌졸중에 대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는 점은 긍정적이다. 그래도 지난 10월 15일 발표가 인상 깊었던지 네이버에서 '지엔티파마'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지엔티파마 관련주'가 뜬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고무적인 일이라고 해석하고 싶다. 

 

네이버 지엔티파마 검색결과

 

이런일에 대한 배경을 굳이 해석하자면 뇌졸중 국내임상 2상이라는 어려운 일을 해냈기에 잠재적 투자자들이 지엔티파마에 투자하고 싶었으나 비상장 기업이라는 이유로 임상 성공의 효과를 간접적으로라도 받을 수 있는 상장 기업을 찾고자 했기 때문이리라.. 마치 최근에 상장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비상장일 때 넷마블 등이 관련주로써 매수세가 있었던 것 처럼 말이다. 반대로 해석하자면 만약 지엔티파마가 상장된 기업이었다면 적게 잡아도 3연상은 갈만한 이벤트였지 않았나 생각이된다.

최근에는 증권플러스 비상장앱을 통해서 비상장 주식을 쉽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관심있는 잠재적 투자자들이 있다면 검토해 보라고 하고 싶다.

 

(출처 : 증권플러스 비상장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올해 최대의 이벤트는 크리스테살라진의 반려견 치매치료제 '제다큐어'의 신약 허가 소식인데, 올애 2월에 신청한 결과가 아직까지 오리무중이다. 중간에 서류 보완 명령을 감안하더라도 허가 소식이 들릴때가 됐었기 때문에 초초하게 하게 기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뇌졸중에 대한 LO가 올해는 불발되는 분위기인 만큼 유일한 매출 소식이 될 제다큐어의 승인이 기대될 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엔티파마의 뇌졸중에 대한 중국과 한국의 임상2상에 대한 성공 기대감 그리고 반려견 치매치료제의 신약 허가 기대감으로 인해 최근 몇달간 주가가 상당히 올랐다.

 

(출처 : 증권플러스 비상장앱 - 지엔티파마 주가추이)

 

(출처 : 증권플러스 비상장앱 - 지엔티파마 주가추이)

 

불과 최근 3개월 동안 150% 이상 올랐으며, 반려견 치매 치료제 '제다큐어'의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승인이 나면 이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훨씬 더 높은 기업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