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Analysis for Investment & Control

테슬라와 엘론 머스크, 결국 SEC와 합의 본문

Investment/기업분석

테슬라와 엘론 머스크, 결국 SEC와 합의

아슈람 2018. 9. 30. 11:47
반응형



어제 엘론 머스크의 SEC로 부터의 피소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에서 이제 협상에 실패 했으니 법정에서의 장기적인 싸움이 있을 거라 예측했었다.


[Investment/Tesla] - SEC로 부터 소송을 당하게 된 엘론 머스크, 다음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





하지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테슬라와 엘론 머스크는 SEC와 합의를 한 모양이다. 합의에 대한 알려진 주요 요구사항은 다음과 같다.



- 엘론 머스크가 이사회 의장직에서 내려와야 하며, 3년 동안 재선출될 자격을 박탈한다.


- 테슬라는 새로운 독립된 이사회 멤버를 임명해야한다. 


- 테슬라는 독립된 이사들로 구성된 새로운 위원회를 구성하고 엘론 머스크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 감독하기 위한 절차를 수립해야 한다.


- 테슬라와 엘론머스크가 각각 2천만 달러의 벌금을 납부해야 한다.




>> Tesla's Elon Musk settles with SEC, is out as board chair, will pay $20M


>> '사기혐의 피소' 머스크, SEC와 합의…이사회서 물러나기로




결과적으로 테슬라에 불안 요소가 해결되었다는 점에서는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수도 있으며, 이익을 내야하는 시점에서 2천만 달러의 부담은 적지 않을 수 있지만 엘론이 트위터 등으로 또 다른 폭탄을 던지지 않게끔 관리받는 다는 것은 긍정적일 수 있다.


엘론 머스크 개인적으로도 커뮤니케이션 보다는 테슬라의 수익성에 좀 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반응형
Comments